예명대학원대학교는 성경적 세계관을 기초로 세워진 기독교 지도자 양성 기관으로서, 성경을 신학의 최고 권위로 인정하며, 복음주의 신학에 기초한 '민족복음화' 와 '세계선교'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하여 성경 연구와 영성 및 지성을 연마함으로 한국 교회와 인류 사회에 기여할 선교 목회자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크리스천 리더 뿐만 아니라 사회와 국가에 실질적으로 이여할 수 있는 정공분야를 확대하여, 급변하는 세계속에서 사회와 국가에 영향력 있는 21세기의 리더들로 세우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학교의 이름을 2015년 10월 예명대학원대학교로 변경하여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명대학원대학교(전 예일신학대학원대학교)는 교육부의 인가를 받고 개교한지 16년이 되었습니다. 2011년 8월에는 서울 서초동으로 캠퍼스를 이전하게 되면서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보며 저는 예명대학원대학교가 오직 하나님의 소원에 의해서 이루졌음을 확실하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학교가 나아갈 방향도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맞출 것입니다.

예수 이름의 신앙과 신학 센터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예명대학원대학교는 균형 잡히고 능력있는 사역자들을 세우고, 세계 선교의 비전을 실현해 가며, 섬김(서번트)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경 통독, 기도 훈련, 성령 체험, 선교 현장 교육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 세계 선교지에서는 예명대학원대학교에서 훈련받은 리더들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거대한 선교 비전을 성취하는 데 함께 동역할 동역자들을 부르고 계십니다. 예명대학원대학교는 이 소명에 응답하는 사명자를 세계 선교의 글로벌 리더로 세울 것입니다.. 예수님의 선교 비전을 실현해 갈 여러분이 바로 예명대학원대학교의 주인입니다.